사이트 소개

이-날개 Together

 

1. 개요

- 학습멘토링 형식으로 이루어진 프로그램의 부재 “Together”는 학사경고 재학생의 날개짓을 위한 과정으로 이-날개 Basic 수료자 중 멘토링을 통해 학기관리를 희망하는 학생에게 학업성취를 위한 서비스를 지원하기 위한 프로그램

- 학사경고 재학생이 참여하여 기초학습역량을 강화하고자 기획된 프로그램

 

2. 목적

- 1:1 멘토링 형식으로 이루어져 학사경고자의 학교생활적응력 제고 및 중도탈락 예방

- 학사경고 학생이 효율적으로 학습할 수 있도록 재학생 학습멘토와 함께 학습할 수 있는 환경 조성

 

3. 운영 방안

- 1:1 멘토링형식으로 진행

- 협동학습 활동 일지를 제출하게 함으로써 동기 촉진

- 오리엔테이션 필참

- 커뮤니티 활동 기간 중 학습 운영 및 방법에 대한 간담회 실시

- 활동조건을 충족한 학생을 대상으로 인증서 수여 / 멘티학업성취에 따른 멘토&멘티 장학금 차등 지급

- 기존 스터디 그룹과의 차별화를 통해 협동학습 기술 향상

 

4. 프로그램 진행 과정

일정

주요 내용

비고

9/2(월)~9/17(화)

 · 접수 공지 및 신청 접수

 · 접수마감(선착순8팀)

9/20(금)

 · 오리엔테이션
    -
프로그램에 대한 소개를 통해 프로그램 성격 이해

    -이-날개 together 온라인 사이트 활용방법

    -신청서 제출

 ·  이-날개 together 참가자 필참
   –

9/20(금)

 · 선정공고(예정)

9/23(월)~9/29(일)

 · 이-날개 together 1주차 실시 및 주차활동보고서 제출

 · 멘토 & 멘티 학습컨설팅 필수

 

 · 인증조건
  – 15시간 이상 학습
  – 활동소감문 제출

 

9/30(월)~10/6(일)

 · 이-날개 together 2주차 실시 및 주차활동보고서 제출

10/7(월)~10/13(일)

 · 이-날개 together 3주차 실시 및 주차활동보고서 제출

10/14(월)~10/20(일)

 · 이-날개 together 4주차 실시 및 주차활동보고서 제출

 · 리더간담회
  
– 활동기간 중 5주차 내외
    – 멘토 필참

10/21(월)~10/27(일)

 · 이-날개 together 5주차 실시 및 주차활동보고서 제출

10/28(월)~11/3(일)

 · 이-날개 together 6주차 실시 및 주차활동보고서 제출

11/4(월)~11/10(일)

 · 이-날개 together 7주차 실시 및 주차활동보고서 제출

11/11(월)~11/17(일)

 · 이-날개 together 8주차 실시 및 주차활동보고서 제출

11/18(월)~11/24(일)

 · 이-날개 together 9주차 실시 및 주차활동보고서 제출

11/25(월)~11/29(금)

 · 이-날개 together 10주차 실시 및 주차활동보고서 제출

~12/6(금)

 · 활동소감문 제출 

 · 활동 심사

 · 수료식 추후공지

 

5. 지원 자격 및 규모

-멘토 : 직전학기 평점평균 3.5이상 취득한 재학생 중 프로그램 참가 희망자(신청서 양식 참조)

※학습컨설팅 필수 실시

-멘티 : 직전학기 학업저성휘자 중 프로그램 참가 희망자 ※이-날개 Basic 이수자 우선 선발(신청서 양식 참조)

※학습컨설팅 필수 실시

-1팀 규모 : 팀당 2명(멘토1명, 멘티1명)

 

6. 세부 운영 계획

1) 모집기간, 지원 주제 

-모집기간 : ~9.17.(화) 15시까지

-지원주제 : 학업저성취 재학생의 기초학습역량강화를 위한 학습활동

2) 팀 신청 및 선정  :  선착순 5개팀(*오프라인접수 선착순)

-신청 오프라인으로 신청서 제출(오리엔테이션)승인→  온라인 계획서 제출 (http://circle.dhu.ac.kr/to/) -이-날개 together 프로그램 신청서(멘토용)이-날개 together 계획서주차별 계획서 : 멘토가 작성

프로그램 신청서(멘티용) : 멘티가 작성

※ 학습계획서는 멘토-멘티 매칭 후 멘토가 작성하여 제출(~9/24)

※ 프로그램 신청서와 학습계획서주차별 계획서 검토 시 내용 미흡 및 누락일 경우 탈락할 수 있음.

※ 이-날개 together 참가자는 오리엔테이션 필참
주제 : 이-날개 together 온라인 커뮤니티 활용방법 및 2019학년도 2학기 이-날개 together 오리엔테이션
*상세일정 추후 공지(공지사항 및 알리미)

 

3) 이-날개 together 운영

-활동기간 : 9.23.(월) ~ 11.29.(금)

-학습시간 : 최소 15시간 이상 (1주 최소 1.5시간 이상 학습 진행)

-이-날개 together 활동보고서 : 매주 학습 후 멘토가 작성하여 제출(1~10주차 학습진행 후 제출) / 사진 필수

-활동소감문 : 활동 종료 후 멘토, 멘티 개별 제출

 

 4) 이-날개 together 활동 지원

-멘토 & 멘티 : DHU SMART POINT 지급 (변동가능성으로 추후 공지)

              : 인증서 수여(인증조건 학습시간 15시간 이상, 활동소감문 제출인 경우)

-팀 활동비 지원 : 1팀당 00만원(보고서 1회분 0만원) ※활동비 변동가능성으로 추후 오리엔테이션 때 공지

-멘티 학업성취에 따른 학습지원 장학금 지급

당해학기 멘티 평점평균

장학금액

비고

멘토

멘티

 

1.5이상~2.0미만

200,000

300,000

학사경고 탈출

2.0이상~2.5미만

200,000

400,000

 

2.5이상~3.0미만

300,000

400,000

 

3.0이상~3.5미만

300,000

500,000

 

3.5이상~4.0미만

300,000

700,000

 

4.0이상~

400,000

1,000,000

 

 ※ 상황에 따라 장학금액이 일부 조정될 수 있음